MY MENU
시간생물학연구소 고려대학교 시간생물학연구소는 일주기리듬 연구를 통하여 현대인의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합니다.

보도 자료

제목

[주간조선][新명의 열전] 고려대안암병원 이헌정 교수 “불면증 이기려면 아침 햇살 보면서 산책하라”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2.10.11
첨부파일0
추천수
0
조회수
38
내용




불면증은 정신질환, 수면무호흡증, 하지불안증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한다. 환자들은 하나같이 밤이 무섭고 다음날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없다고 호소한다. 여러 가지 복잡한 요인이 얽혀 있는 경우도 많다. 무더운 8월 열대야까지 겹치면 더 괴롭다.

불면증은 적절한 수면의 기회가 있음에도 잠들기 어렵거나 반복해서 깨는 증상이 주 3회 이상, 3개월 이상 지속되는 상태를 말한다. 불면증은 컨디션 저하뿐만 아니라 정신질환과 신체질환까지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.

불면증 없이 ‘꿀잠’을 잘 수 있는 묘책은 없을까. 불면증 치료에서 일주기(日週期) 생체리듬을 매우 중시하는 의사로 알려진 고려대안암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헌정 교수를 만났다. 이 교수는 불면증 치료의 대가로 꼽히는 김린 고려대안암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명예교수의 제자다. 또한 이 교수는 김 명예교수와 함께 바이오벤처기업을 설립해 우울증, 조울증과 불면증 치료를 위한 ‘디지털 치료제’ 연구·개발에도 나섰다.

출처 : 주간조선(http://weekly.chosun.com)
0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